Y-mart 월남점,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의 '남구장애인예술단 그린오케스트라'에 콘트라베이스 후원
페이지 정보
본문
광주남구장애인복지관 그린오케스트라

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(관장 조용호)은 Y-mart 월남점(대표 문현숙)이 지난 11일 ‘남구 장애인예술단 그린오케스트라’에 콘트라베이스를 후원하였다고 밝혔다.
이번 후원은 장애예술인의 전문성 강화와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.
오케스트라의 필수 구성요소인 ‘콘트라베이스’ 구입을 위해 Y-mart 월남점에서 500만 원을 후원해주면서 그린오케스트라는 보다 더 전문적인 음악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.
전달식은 그린앙상블의 후원 감사 공연과 Y-mart 월남점 문현숙 대표의 격려사와 감사 말씀 전달 등으로 이어졌으며,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Y-mart 월남점 문현숙 대표와 조법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.
그동안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은 음악, 미술, 문학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 예술인의 역량을 키우고, 지역사회와의 문화예술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.

이번 콘트라베이스 후원은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, 장애예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문화예술 활동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Y-mart 월남점 문현숙 대표는 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”며 “이번 후원이 장애 예술인들에게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,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가겠다”고 말했다.
조용호 관장은 “소중한 인연으로 Y-mart 월남점과 지난 9년동안 행복한 동행을 이어갈 수 있어서 감사하다”며 “앞으로도 장애예술인들이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”고 전했다.
한편,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은 광주광역시 남구청의 지원을 통해 전국 최초 자치구 소속의 남구 장애인예술단을 운영하고 있으며,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의 위탁을 받아 살구예술단을 운영하는 등 지역 내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.
[관련기사]
1. 광주드림 http://www.gjdream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55813
2. 뉴스포털1 http://www.civilreporter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73037